Visual Studio 2013을 실행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해서 보면 변수, 함수등이 한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다소 밋밋한 화면에 실망을 한다. 이럴때는 변수 함수등을 표시하는 색을 변경해서 눈에 띄게 만들어보자.


'도구 -> 옵션'을 선택하고 들어가자.


글꼴 및 색 지정에 각각의 변수,함수,매크로등의 색을 지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. 그러나 저 많은 것들을 아름답게 잘 색 분배를 할 수 있기는 너무나 힘들다. 나같은 사람을 위해 누군가 미리 만들어놓은 셋팅값들이 있지않을까?


여기 있다. http://studiostyl.es/ 

내가 일일이 색지정을 하지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개성으로 지정해놓은 테마 색들이 엄청나게 많다.


클릭을 하고 들어가면 스타일을 미리 볼 수 있게 되어있다. 적용을 해보고 싶다면 'Download this scheme'를 눌러 파일을 다운로드 받자.


Visual Studio 2013에 적용하기위해 ' 도구 ->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'를 선택한다.


다운로드한 파일을 적용하기 위한것이니 ' 선택한 환경 설정 가져오기 '를 고르고 다음을 누른다.


밋밋한 초기화면 설정을 저장해 놓을 필요는 없다. ' 아니요, 새 설정을 가져와 현재 설정을 덮어씁니다. '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.


' 찾아보기 '를 누르고, 아까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선택하자.


최근에 사용한 파일에 선택한 파일 셋팅이 표시가 될 것이다. 다음을 누르자.


가져올 설정을 선택하는 것인데 그냥 마침을 누르면 된다.


설정을 가져왔다고 알려준다. 닫기를 누르고 빠져나와서 보면


변수, 함수, 배경색등이 변경되어 있는 것을 볼수있다. http://studiostyl.es/ 에 엄청나게 많은 테마들이 있으니 하나하나 다운받아서 설치해보며 마음에 드는 설정을 찾기 바란다. 

난 내 마음에 드는거 찾는데 3시간 정도 걸렸다. 하루 8시간 이상을 바라볼 화면인데 그정도는 해 줘야 되지 않을까? ㅠㅠ


Posted by 둔한늑대
,